[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포스코A&C가 시공하는 주상복합 아파트‘상봉 듀오트리스’가 오는 31일(금)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이 아파트는 서울시 중랑구 상봉동 79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서울 동부권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다수의 주상복합이 공급된 바 있는 서울 중랑구 일대는 이번 상봉동에 공급되는 상봉 듀오트리스의 공급으로 더욱 관심이 높아질 전망이다. 실제로, 견본주택 오픈을 앞두고 문의전화가 줄을 잇고 있다는 후문이다.
‘상봉 듀오트리스’는 1군 브랜드 건설사포스코A&C의 재정적 안정성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로 재탄생하게 될 전망이다. 특히 지난 2006년 분양을 진행한 바 있으나 시공사 확보에 차질을 겪은 바 있어 이번 포스코A&C의 시공 소식이 들려오면서 인근 수요자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이 단지는 상봉재정비촉진지구에 위치해 있어 향후 개발가능성도 기대해볼 만 하다.
▶고급 주상복합의 품격에 걸맞은 명품 설계 선보여
전체 264가구가 전용 117~257㎡의 대형 타입으로 지어지는 ‘듀오트리스’는 지하 8층~지상 41층의 두 개 동의 고층 주상복합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인근 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대비 10% 높은 전용률인 79%의 높은 전용률로 쾌적한 생활공간을 제공하며, 타입별로 2면~3면 개방형 설계를 적용해 뛰어난 조망과 채광을 확보했다. 또한 대용량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고, 자녀와 부부 공간의 분리배치, 2세대 주거형태구조, 가족실 및 테라스 공간 등의 고급주상복합 단지다운 다양한 특화 평면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지하의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저층의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어린이 놀이터 외에도 30층에 스카이라운지, 연회실, 게스트하우스, 북까페 등의 다양한 공용 커뮤니티시설을 배치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해 공급할 계획이다.
▶우수한 교통여건과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까지 갖춘 핵심 입지
사업지가 위치한 상봉동 일대는 노원구와 강남, 구리와 남양주를 연결하는 경기 동북부를 연결하는 문화 중심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사업지 인근으로 지하철 중앙선과 7호선이 위치해 우수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광역적 수요층이 집중되는 상봉 터미널도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게 된다.
‘상봉 듀오트리스’는 망우역까지 도보 2분, 상봉역까지 도보 5분이면 도달 가능한 초역세권이자더블역세권 단지로 지하철을 이용해 서울을 비롯한 외곽지역까지도 이동이 편리하다.
생활 편의 시설도 다양하다. 50m 이내 거리에 이마트와 코스트코가 위치해 있으며, 최근에는 홈플러스까지 오픈해 국내 대형마트 3곳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명품 입지를 자랑한다. 마트뿐만 아니라 유럽형 테마파크 쇼핑몰인 엔터식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 외에도 동부제일병원, 녹색병원 등의 종합 병원도 가깝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인근에 고려대, 한국외대, 경희대, 등의 유명대학교를 비롯해 망우초, 상봉초, 혜원중, 봉화중, 혜원여고를 비롯한 다수의 학군이 위치해 있다. 또, 노원구에 위치한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상봉 듀오트리스’의 분양가는 3.3㎡당 1,100만원 대부터 1,200만원 중반으로 책정됐으며, 앞으로 분양일정은 11월 6일 1,2순위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7일 3순위 청약접수, 당첨자발표는 13일, 계약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
‘상봉 듀오트리스’의 견본주택은 서울 광진구군자동군자역 인근에 31일오픈할예정이다.
분양문의 :02-465-2333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