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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파워봇(POWERbot)'이 출시 두 달 만에 국내판매 4000대를 돌파했다.
기존보다 60배 강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한 삼성 파워봇은 쓸어 담는 기존 로봇청소기(자사 기준)와 달리 진공 흡입 방식이 가능해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했다.
특히 100만원 이상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출시 두 달 만에 4000대 이상 판매라는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 새로운 고성능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구매고객들은 삼성 파워봇의 강력한 흡입력 외에도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며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등 파워봇 특유의 재미있는 기능과 사용 편의성에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특히 로봇청소기가 혼수 가전,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은 남성고객, 맞벌이 가정 등에서 인기가 높아 가파른 판매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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