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티센 강진모 대표, 전자정부 유공자 국무총리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이티센 강진모 대표, 전자정부 유공자 국무총리상 수상 아이티센 강진모 대표이사가 전자정부 유공자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오른쪽부터 아이티센 강진모 대표, 대리시상자 박경국 안전행정부 1차관
AD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 아이티센 강진모 대표이사가 전자정부 유공자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아이티센의 강진모 대표는 20일 UN 세계 전자정부 평가 1위를 기념하여 안전행정부 주최로 열린 기념행사에서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강 대표는 IT업에 종사하면서 다년간 대규모 공공 IT 사업에 참여해 독창적인 기술력과 창의적인 사업 수행 능력으로 국가 정보화 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강 대표는 IT 서비스 이노베이션 포럼위원으로 정부 IT 기획단계에서의 중장기적인 발전전략 수립하는 등 큰 기여를 했다. 또 다년간 안전행정부, 외교부, 국세청, 국회도서관 등 주요 공공기관의 대규모 정보화 사업에 참여해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기념식에 참석한 강진모 대표는 “국가가 인정한 전자정부 유공자로 선정되어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고, “앞으로도 정부와 국가사회 정보화 발전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계 전자정부 평가는 유엔 회원국 193개국을 대상으로 분야별 우수 국가를 선정해 시상을 진행하는데, 우리나라 정부는 올해까지 UN 전자정부 평가에서 3회 연속으로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