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엔저 대응"…신용보증기금, 中企에 특례보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이 엔저 현상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특례보증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례보증은 엔저 현상으로 인해 수출감소 등 피해를 입은 기업과 엔저 현상을 활용해 자본재를 수입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신보는 설명했다.

지원대상 기업은 수출중소기업으로 대(對) 일본 수출비중이 전체 수출액의 20% 이상인 기업과, 일본과 경합도가 높은 자동차, 기계, 철강, 전자, 섬유 업종의 제조기업이다.


신보는 자금 애로를 겪는 이들 기업에게 무역금융 및 일반 운전자금 등을 지원하고, 일부 제조기업에는 자본재 수입을 위한 시설자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보증금액은 내년 말까지 만기를 연장키로 했다.


신보는 이번 특례보증에 대해 보증료를 0.2%포인트 감면하고 심사 기간도 단축키로 했다. 또 매출이 40%까지 감소하더라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심사방법을 완화키로 했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특례보증을 통해 수출 중소기업이 엔저 현상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시설투자를 확대함으로써 생산성을 제고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