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스콤, 기업정보 서비스 '체크와이즈' 시스템 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코스콤, 기업정보 서비스 '체크와이즈' 시스템 개시
AD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코스콤은 다음달 1일부터 종합금융정보 단말기 'CHECK Expert'를 통해 기업 재무제표와 컨센서스, 주가데이터 등의 기업분석 자료를 엑셀로 제공하는 '체크와이즈(CheckWise)'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체크와이즈 서비스는 증권정보업체 와이즈에프엔의 '퀀티와이즈7G 라이트버전'과 코스콤의 'CHECK 엑셀 프리미엄'을 결합해 공동 개발한 엑셀기반의 기업투자분석 상품이다.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국내 모든 상장 및 상장폐지기업, IPO기업의 재무제표와 주요 재무비율, 컨센서스 정보이며, 특히 컨센서스 정보는 적정주가, 투자의견, 매출액 등을 포함하여 약 800여개의 항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동종 산업 매트릭스 분석 ▲종목 추출 스크린 ▲ETF분석 ▲특이종목포착 ▲기업이벤트(CA) ▲거시경제 지표 등도 차트와 템플릿을 통해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규 코스콤 정보본부장은 "애널리스트 등 일부만 사용하던 전문가용 기업분석 도구에 대한 일반사용자들의 요구가 늘었지만 비싼 가격과 어려운 사용법이 걸림돌이었다"며 "이번 와이즈에프엔과 코스콤의 협력을 통해 통합된 체크와이즈 서비스로 쉽고 효과적인 증권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콤은 유료 서비스인 체크와이즈를 CHECK 엑셀 프리미엄 사용자에 한해 오는 12월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CHECK 홈페이지(http://www.check.co.kr)에 게재된 매뉴얼을 참조하면 된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