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도시농업축제한마당축제 열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10월4일 너農나農 우리는 相想농부 은평텃밭가을걷이축제 옛 국립보건원에서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가을축제가 한창인 요즘 옛 국립보건원 자리에 있는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전에 본 적 없는 새로운 축제가 시작된다.


도시농업시민협의회 주최로 도시농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줄 이번 축제는 10월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을걷이를 주제로 은평도시농업축제한마당이 '너農나農 우리는 相想농부 은평텃밭가을걷이축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도시농업축제는 서울 노들섬에서 시작해 마포, 강동에서 진행했으며 은평 축제 이후 영등포, 도봉으로 축제가 이어질 예정이다.


문명희 은평도시농업축제한마당추진위원회 위원은 "은평 축제는 산새마을, 코오롱 아파트 등 은평지역 주민의 활발한 참여가 특징"이라고 말했다.

은평도시농업축제한마당축제 열려 마포에서 열린 도시농업축제
AD

또 "비단 은평만의 축제가 아닌 서울 서북권을 대표하는 행사로 서북권 및 경기 북부 도시농부까지 아우르는 도농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축제에는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곳곳에 도시텃밭, 로컬푸드, 자원순환, 생태뒷간, 친환경농사 등 다양한 도시농업 키워드로 주제별 부스가 마련돼 공연, 체험, 전시, 요리, 판매 등 평소 쉽게 볼 수 없었던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사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쪽파모종도 나눠줄 계획으로 평소 지역의 먹거리와 도시농업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