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프렌딩-쇼타임엔터 MOU, 10월4일 천사데이 시작으로 어려운 이웃에 사랑 실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프렌딩-쇼타임엔터 MOU, 10월4일 천사데이 시작으로 어려운 이웃에 사랑 실천 /프렌딩
AD


[아시아경제 장용준 기자]오는 10월 4일은 11번째 천사데이다. 10월 4일을 숫자로 쓰면 1004(천사)가 된다는 의미와 함께 착한 일을 하는 천사처럼 온 국민이 10월 4일 하루만큼은 나눔과 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는 천사가 되자는 취지로 정해진 날이다.

매년 천사데이에는 다양한 나눔과 봉사 행사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이를 맞아 김재욱, 송준근, 오나미, 이상호, 이상민 등의 개그맨이 소속되어 있는 연예 기획사 쇼타임엔터테인먼트는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NGO 프렌딩과 청소년들을 위해 MOU를 체결한다.


이번 MOU는 학교문제관련 비영리단체 프렌딩의 백두원 대표와 함께 묵묵히 자선활동을 하고 있던 인기 개그맨 이상호, 이상민씨의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그들의 제안으로 소속사 개그맨들도 청소년문제해결에 대한 좋은 취지에 공감하여 이번 MOU체결과 나눔과 봉사 운동에 동참하게 됐다.

쇼타임 엔터테인먼트의 개그맨 노우진씨는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개그맨 이상호, 이상민 쌍둥이 형제처럼 평소에 선행을 실천하는 개그맨들이 참 많다"며 "10월 4일 천사데이에도 우리 기획사 모든 개그맨들이 어려운 학생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기꺼이 천사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개그맨들과 함께 좋은 일에 앞장서겠다"라고 천사데이 행사에 대해 말했다.


이번 MOU를 시작으로 프렌딩과 쇼타임엔터테인먼트는 청소년문제에 서로 공감대를 가지고 학교폭력, 왕따 등 폭력예방에 관련된 공연을 추진 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사회에 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 흡연, 가출 문제 등에 관련해 다양한 캠페인을 벌여 이 문제들이 청소년들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사회의 공감과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천사데이 창시자는 앞서 말한 학교문제 해결 비영리단체 프렌딩을 운영하고 백두원대표이다. 백두원 대표는 천사데이 세계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GLOBAL ANGEL DAY 캠페인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활발한 활동을 준비 하고 있다. 먼저 영어, 중국어, 한국어가 모두 지원되는 천사데이 홈페이지(www.1004day.org)를 열고 곳곳에서 진행되는 천사데이 행사를 알리고 그 의미와 가치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재외동포재단, 재외 한인회등과 연계해서 천사데이 세계화를 추진할 예정이며, 천사데이 스마트 폰 앱을 출시하여 현 시대에 적합한 나눔의 트렌드를 주도할 예정이다.


천사데이 창시자 백두원대표는 "한국에서 시작된 나눔과 봉사 날 천사데이가 향후 발렌타인 데이와 같이 세계적인 기념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전 세계인 모두가 천사가 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의에 대해 설명했다.






장용준 기자 zelr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