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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나무사랑 명찰 달기 봉사 활동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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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나무사랑 명찰 달기 봉사 활동 전개 스타벅스가 서울숲공원에서 나무사랑 명찰 달기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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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임직원 100여명이 23일 서울숲공원을 방문해 공원돌보미 협약 기업으로 돌보고 있는 향기 정원내 총 108그루의 나무에 이름을 안내하는 명찰 달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번 활동으로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나무의 이름과 수종이 담긴 정보를 제공해 무심히 지나쳤던 나무의 의미를 되새기며 도심 속 나무와 숲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앞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서울숲공원 허현수 관리사무소장, 서울그린트러스트 이강오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나무사랑 명찰 달기 기금 전달식도 함께 가졌다.

이 대표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고객과의 감성적인 소통을 위해 이름을 호명하는 ‘콜 마이 네임’ 서비스처럼, 시민들이 직접 나무 이름을 불러주고 기억하는 경험을 통해 나무를 아끼는 환경 사랑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0년부터 서울숲공원을 방문해 화단 조성과 퇴비용 커피찌꺼기 전달 등의 활동을 이어오며, 2013년 서울숲공원과 ‘공원돌보미(adopt-a-park)’ MOU를 맺어 임직원들이 한 달에 2번씩 정기적으로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시의 ‘공원돌보미’ 제도는 지역사회 공원을 단체나 시민에게 입양해 자원봉사로 공원을 관리하는 시민 활동으로,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 일본 등에서 하천입양, 벤치입양, 나무입양, 공원입양 등으로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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