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서구, 참여하는 추진위원회 구성·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는 민선6기 핵심가치인 주민들의 소통과 자율적 참여로 상생하는 자치공동체 구현을 위해 민간전문가와 서구의원, 주민대표 등이 함께 ‘참여하는 추진위원회’를 본격 가동한다고 22일 밝혔다.

서구는 ‘참여하는 추진위원회’를 위해 대학교수, 마을공동체 전문가, 서구의원과 주민대표 등 13명이 참여하는 마을 만들기 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지원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추진위원회는 민선6기 4년 동안 추진할 마을 만들기 추진 방향 설정과 서구에 적합한 마을 만들기 사례 등을 발굴해 주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주민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하고 마을만들기 리더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또 서구는 내달부터 마을 만들기 활동전문가를 초빙해 일정에 따라 동별로 순회하며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확산을 위한 교육 및 마을의제 찾기, 주민과 함께하는 선진지 벤치마킹 등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서구 관계자는 “위원회는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마을 만들기 사업이 빠른 시일 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