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개발 위한 의견 수렴의 장 마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대학교(총장 송영무)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순천대학교 인력개발원 취업지원과에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취업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인력개발원 방문의 날’ 행사를 연다.
이날 행사에는 취업프로그램 관심분야 및 개선사항에 대한 설문조사 참여자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증정하고,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인 이력서를 등록한 학생에게 도서상품권 증정 및 우수학생을 선발해 포상하는‘이력서 등록 이벤트’ 등 학생들이 인력개발원을 보다 친근하게 여길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특히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취업지원프로그램 제안 공모전’의 경우,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공모한 프로그램을 내용의 참신성과 시행가능성 등으로 평가하여 선발, 포상하고 이를 추후 인력개발원 취업 프로그램 계획 수립 시 반영한다는 점에서 참신하다는 반응이다.
순천대학교 인력개발원(원장 송경환)은 순천대학교 학생들이 중소기업 등으로 눈높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기업과 연계하는 등 적극적인 취업 지원을 펼쳐, 순천대학교 취업률 상승을 이끄는데 크게 일조한 바 있다.
인력개발원 안재봉 팀장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역대학이라는 한계를 뛰어넘고 학생들의 역량향상 및 취업성공을 위한 노력을 계속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