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百, ‘스마트 쇼핑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롯데百,  ‘스마트 쇼핑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롯데백화점이 스마트 쇼핑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AD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롯데백화점이 상상 속에서 가능했던 쇼핑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기술 발굴에 나선다.

11일 롯데백화점은 IT 신(新)기술을 쇼핑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는 ‘스마트 쇼핑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의 후원으로 롯데백화점에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정보통신 신기술을 통한 백화점 쇼핑의 혁신’이라는 주제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쇼핑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신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유통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년간 ‘위치기반 정보제공 서비스’ 등의 위치기반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총 30만명의 매장 방문 유도 효과 및 800억원 이상의 매출 증대효과를 보았다. 또 지류 DM을 대체할 수 있는 ‘스마트 쿠폰북’은 출시 4개월 만에 다운로드 수가 80만 건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전단 광고의 상품 이미지를 스캔하면 온라인몰로 연결되어 바로 구매가 가능한 ‘스마트 스캐너’도 점포 별로 활용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에 기존에 활용되지 않은 IT 신기술을 쇼핑에 접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자 아이디어 모집에 적극적으로 나서게 됐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28일까지 롯데백화점 홈페이지(http://store.lotteshopping.com)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예선 및 본선을 거쳐 10월 말 최종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롯데백화점 매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 등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기획부문장 조영제 이사는 “이번 공모전은 기술력이 있는 우수 신생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해주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며 “아직 유통업에 접목하지 못한 다양한 IT 기술을 발굴해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 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