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롯데피트인 동대문점’이 자동차 경품, 사은행사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하고 가을 쇼핑객 맞이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8월 한달 매출이 크게 오른 데 따른 것이다.
롯데피트인 동대문점은 8월 한 달간 ‘쿨 서머 쇼핑타임’을 실시해 심야쇼핑을 즐기려는 ‘올빼미족’을 공략한 결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신장됐다. 더위를 피해 쇼핑을 즐기려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실제 심야시간대 (22시이후) 매출은 전체 매출 중 30%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달부터는 심야시간대의 매출 구성비가 높은 목~토요일에 24시부터 다음날 02시까지 영업시간을 두 시간 늘려 고객 편의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날부터 30일까지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고객감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먼저 방문고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Lucky 경품 이벤트’ 행사를 마련해 자동차, 쇼핑 지원금 등을 쏜다.
경품은 ▲1등 ‘BMW 미니 자동차’(1명) ▲2등 ‘롯데피트인 기프트 카드 10만원(5명)’ ▲3등 ‘롯데피트인 기프트 카드 5만원(10명)’ 순으로 증정된다. 경품 이벤트는 30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10월3일 17시 롯데피트인 1층 정문에서 추첨 예정이다.
구매고객을 위한 사은행사도 진행된다. 심야쇼핑을 즐기는 올빼미 쇼핑족을 위해 매주 목~토요일 저녁 10시 이후 구매고객 대상 롯데피트인 기프트카드를 증정(10/20만원 이상 구매시 기프트카드 5000원/1만원 증정)한다.
추석과 신학기를 맞이해 패션 브랜드 특가전도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1층 정문 행사장에서 ‘제이반스 키즈’, ‘블루워시’, 스크류볼 키즈’ 등 아동복 브랜드를 1/2/3만원 균일가에 판매하며, 9월 한 달간 5층 런웨이에서 ‘스트리트 브랜드 모음전’을 열고 홍대, 가로수길 등 최신 스트리트 브랜드의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더불어 매주 금/토/일 1층 정문 앞에서 버스킹 공연을 진행해 가을밤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공연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토~일요일 오후 5시부터 열리며, 서울거리아티스트 소속 가수인 클라운진, 일루와밴드, 바이올린플레이어 440 등이 출연한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피트인 홈페이지(www.lottefitin.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부인 ‘펑리위안 여사’가 깜짝 방문한 지난 7월 이후 롯데피트인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8월 한 달간 롯데피트인 동대문점을 방문한 중국인 고객은 전체고객의 40%에 이른다. 이는 전월 31.5% 수준에서 약 10% 가량 오른 수치다.
이에 롯데피트인 동대문점은 ‘펑리위안 여사’가 방문했던 7월3일을 기념해 매월 3일부터 1주일간 ‘차이나 위크(CHINA WEEK)’로 지정해 중국인 관광객 대상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CHINA WEEK’에서는 100% 당첨 경품행사, 할인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3만원 이상 구매시 손거울, 자개열쇠고리, 순금비누, 은수저세트 등 100% 당첨 경품행사에 응모가 가능하다. 또 ‘복(福) 상품 기획전’을 열고 ‘펑리위안 여사’가 구매했던 머리핀, 약과 등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고, 중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화장품 특가전’을 통해 네이처리퍼블릭, 미샤 등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정준택 롯데피트인 동대문점장은 “휴가철인 8월이 유통업계 비수기에 접어드는데 반해 올 여름 롯데피트인은 올빼미 쇼핑족과 중국인 관광객 특수로 매출이 전년대비 120% 증가했다”면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차량 경품, 사은행사 등 풍성하고 알찬 행사를 마련한 만큼 가을 시즌을 맞이해 쇼핑을 나서는 고객들에게 실속 있는 쇼핑 찬스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