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기어 VR' 공개…"QHD로 보는 가상현실 세계"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 '기어 VR' 공개…"QHD로 보는 가상현실 세계" 삼성 기어VR
AD


삼성 '기어 VR' 공개…"QHD로 보는 가상현실 세계" 삼성 기어VR

오큘러스와 협업…갤노트4 들어간 가상현실 헤드셋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지난해 손목형 착용 가능한(웨어러블) 기기 시장의 포문을 연 삼성전자가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4' 개막에 앞서 '삼성 언팩' 행사를 갖고 새로운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를 대거 선보였다.


2.0형 커브드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3세대(3G) 이동통신, 와이파이, 내장 키보드 등을 탑재해 손목 위에서 스마트폰의 핵심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전략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S'와 목걸이형 '삼성 기어 서클'을 선보인 데 이어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을 선보였다.

기어 VR은 모바일 기반 가상현실 헤드셋의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으로 갤럭시노트4와 연동해 모바일 콘텐츠에 더욱 몰입해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기어 VR을 머리에 착용하고 가상현실 전용 콘텐츠를 재생하면 갤럭시노트4 쿼드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선명한 화질을 3D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사용자는 초대형 와이드 스크린을 통해 영상을 보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영상 속 공간에 있는 것 같이 느낄 수 있는 '360도 뷰' 경험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노트4와 기어 VR은 업계 최고 수준의 센서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머리를 움직여도 기어 VR을 통해 재현되는 콘텐츠 지연 시간을 최소화해 사용자가 더욱 자연스럽고 실감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