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9월 모의고사 난이도…수학, 영어는 어땠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9월 모의고사 난이도…수학, 영어는 어땠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9월 모의고사 난이도…수학,영어는 어땠나?

5시에 9월 모의고사가 종료되면 수험생들은 오는 11월 대입수능만을 목전에 두게 된다.


평가원은 오늘 1교시 치러진 국어영역에 대해 “쉬운 문항과 중간정도 난이도를 가진 문항들을 중심으로 구성하면서 상위권 변별을 위해 고차적인 사고력을 요하는 문항을 출제했다”며“6월 모의평가와 유사한 수준으로 출제해 적정한 난이도가 되도록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사설 교육업체들을 중심으로 9월 모의고사 국어영역이 '6월 모의고사보다 쉬웠다'는 분석이 대두되고 있다. 나머지 핵심영역인 수학과 영어의 난이도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월 모의고사는 수능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오는 11월13일 치러지는 2015학년도 대입수능을 앞두고 실시하는 공식 모의평가인 만큼, 수능 전 본인의 위치를 확인하고 수시 원서 접수를 하는데 중요한 지표가 될 전망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3일부터 6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kice.re.kr) 전용게시판으로 '문제 및 정답 이의신청 접수'를 받아, 오는 11~18일 이의 심사를 진행한다. 확정 결과는 18일 오후 5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9월 모의고사 성적은 오는 26일 통지될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