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마켓, 8년 연속 브랜드경쟁력(NBCI)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G마켓, 8년 연속 브랜드경쟁력(NBCI) 1위 G마켓이 8년 연속 브랜드경쟁력(NBCI) 1위에 올랐다.
AD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G마켓이 2014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온라인 쇼핑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G마켓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1일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마케팅 활동,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 의도, 충성도 등 등 6가지 조사 항목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았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30개 산업군과 104개 브랜드를 조사해 산출하는 브랜드 가치 지표다.


G마켓은 그 동안 ‘수산물에 반하다’, ‘G마켓이 간다’, ‘G마켓 후레쉬’ 등을 진행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힘써왔다. 또 G마켓 수입명품관에서 ‘위조품 200% 보상 서비스’, ‘관세청인증전문관’ 등을 운영하며 위조품 보상 활동에 힘쓰는 등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데 주력해왔다.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데도 앞장서왔다.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모바일 쇼핑 시장 성장을 선도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PC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개편하고 큐레이션 쇼핑몰인 ‘G9’도 새로 오픈했다. 신속한 결제 시스템을 완비하기 위해 ‘스마일페이’를 도입하는 등 고객 쇼핑 편의성 개선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 실장은 “온라인에서도 안심하고 신선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도록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의 권리를 보호하는 보장 제도 등 고객들의 쇼핑 환경을 개선하는 데 노력해왔다”며 “8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라는 큰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