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한주택보증, '희망의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대한주택보증, '희망의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대한주택보증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단 10여명이 26일 부산시 해운대구 윗반송로에 위치한 저소득 장애노인의 노후주택을 방문해 주택 개보수를 위한 철거작업과 청소 등 희망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출처: 대한주택보증)
AD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대한주택보증은 26일 부산시 해운대구 윗반송로에 위치한 저소득 장애노인의 노후주택을 방문해 주택 개보수를 위한 철거작업 등 희망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대주보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단 10여명이 참여했다.

주택 개보수 대상이었던 한 노인의 집은 건물 누수로 인해 실내 벽지가 변색되고 곰팡이가 생겨 방 2칸 중 1칸을 사용하지 못하는 등 공사가 시급한 실정이었다. 청각장애와 당뇨 등 노환으로 거동까지 불편해 지원이 절실했다.


희망의 집수리 봉사활동은 저소득층의 노후 주택을 보수하고 안전시설을 확충함으로써 사회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주보가 2007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해까지 총 414가구에 16억7000만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2억5000만원 규모로 53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