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추석 기차표 예매…대체휴일 포함해 총 5일 연휴, "날짜확인하고 예약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추석 기차표 예매…대체휴일 포함해 총 5일 연휴, "날짜확인하고 예약하세요" 대체휴일제 시행으로 이번 추석 연휴가 5일이 됐다. (사진: 다음 제공)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추석 기차표 예매…대체휴일 포함해 총 5일 연휴, "날짜확인하고 예약하세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추석 기차표 예매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0일 코레일 측은 "12~13일 이틀에 걸쳐 홈페이지와 역 창구를 통해 추석 연휴 승차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12일에는 경부, 경전, 충북, 경북선 예매가 가능하고 13일에는 호남, 전라, 장항, 중앙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추석 연휴 기차표 예매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12일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역 창구와 판매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예매가 가능하다.


특히 코레일 측은 "승차권 불법유통 및 부당확보 방지를 위해 1회 최대 6매까지 예매가 가능하고 1인당 12매로 제한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부터 추석연휴 대체휴일제가 적용된다. 올해 추석은 다음달 8일 월요일이다. 추석 하루 전인 다음달 7일이 일요일이므로 연휴가 하루 줄어드는 셈이다. 정부는 이러한 겹침 휴일을 대체휴일로 보상하기 위해 연휴 마지막 날 하루를 더 추가하기로 했다.


원래 연휴는 다음달 9일 화요일까지지만, 대체휴일을 적용해 다음달 10일 수요일까지 쉬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올해 연휴는 다음달 6일 토요일부터 다음달 10일 수요일까지 총 5일이 된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