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추석연휴 대체 휴일 "올해 추석엔 하루 더 쉬어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추석연휴 대체 휴일 "올해 추석엔 하루 더 쉬어요" 대체휴일제 시행으로 이번 추석 연휴가 5일이 됐다. (사진: 다음 제공)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추석연휴 대체 휴일, "올해 추석엔 하루 더 쉬어요"

대체 공휴일제 시행으로 올해 추석연휴가 5일로 늘어난다.


올해부터 추석연휴 대체휴일제가 적용된다. 올해 추석은 9월8일 월요일이다. 추석 하루 전인 9월7일이 일요일이므로 연휴가 하루 줄어드는 셈이다. 정부는 이러한 겹침 휴일을 대체휴일로 보상하기 위해 연휴 마지막 날 하루를 더 추가하기로 했다.

원래 연휴는 9월9일 화요일까지지만, 대체휴일을 적용해 9월10일 수요일까지 쉬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올해 연휴는 9월6일 토요일부터 9월10일 수요일까지 총 5일이 된다.


대체 공휴일제란 어린이날과 설, 추석 연휴가 공휴일과 겹칠 경우 이어지는 평일 하루를 더 쉬는 제도다. 2013년 10월29일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령안’이라는 개정령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하며 올해부터 대체 공휴일제를 시행하게 됐다. 대체 공휴일제를 시행할 경우 향후 10년 동안 공휴일이 11일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


대체 공휴일제 도입은 2013년 한 웹사이트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2013년 한해 동안 직장인을 웃음 짓게 한 흐뭇한 뉴스' 1위에 뽑힌 바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추석연휴 대체 휴일 시행 이유, 그럼 당장 올해부터 하루 더 쉰다는 거지?" "추석연휴 대체 휴일 시행 이유, 올해 들어 가장 기쁜 소식" "추석연휴 대체 휴일 시행 이유, 아싸 신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