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하나은행은 대학생 해외탐방 프로그램인 ‘와삭바삭 글로벌 원정대’(이하 와글대) 4기 12명이 8월7일부터 15일까지 8박9일 일정으로 아시아 금융허브 싱가포르와 홍콩으로 해외탐방을 떠난다고 7일 밝혔다.
와글대 4기는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이 함께 하나은행 또는 외환은행 거래 대학생을 대상으로 양행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를 모집했다.
1차 서류추첨, 2차 온라인 미션, 3차 면접을 통해 미션캠프 참가자 40명을 선발했고 최종 미션캠프를 통해 선발된 12명이 해외탐방의 기회를 얻게 됐다.
미션캠프에서는 프리젠테이션 스킬 교육과 여러 분야 멘토들의 특강으로 미션 캠프 참가자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최종 선발된 12명의 학생들은 각자가 직접 수립한 탐방 과제와 계획에 따라 8박9일 동안 싱가포르와 홍콩을 자유롭게 탐방하고 여러 글로벌 금융기업을 방문해 글로벌 감각을 익힐 기회를 얻게 된다.
한편, 와글대는 1년에 2회 학기 중에 모집해 방학 중 해외탐방을 실시하며 미션캠프 수료자에게는 수료증 발급 및 하나은행 신입 또는 인턴 채용 시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