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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2Q 영업익 173억…전년비 7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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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2014년 2분기 매출 430억원, 영업이익 173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2%, 754% 증가했다.


‘낚시의 신’ 등 신작 게임의 글로벌 흥행과, 1년 이상 장기 흥행을 하고 있는 ‘골프스타’와 '타이니팜' 등 기존 게임들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린 점이 이같은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외 매출 증가도 눈에 띈다. 2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13% 성장하며 291억원을 기록, 전체 매출의 68%에 달하는 성과를 보였다.


지난 6월 글로벌 출시한 '서머너즈 워'의 경우에는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주요 게임 시장은 물론 유럽, 남미, 동남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오픈 마켓의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한국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흥행 지표를 새롭게 써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업이익률 또한 전년동기 10%에서 40%로 크게 증가하며 안정적인 이익 기반을 구축했다. 이는 높은 매출 성장과 함께 주요 매출원인 ‘낚시의 신’, ‘서머너즈 워’, ‘골프스타’ 등이 자체 개발작인 점과 자체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라는 점에서 마진율이 대폭 개선된 데 따른 것이다.


컴투스는 이번 실적발표와 함께 연간 경영계획도 수정 발표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은 641억원, 영업이익은 192억원으로, 연초 제시했던 2014년 경영목표에서 매출 63%, 영업이익 108%를 이미 달성했다.


컴투스는 '낚시의 신'과 '서머너즈 워' 등의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와 하반기 신작 라인업 추가에 따라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 목표를 2030억원, 846억원으로 각각 상향 조정했다. 뿐만 아니라 해외 매출 비중 역시 전체의 73%인 1477억원으로 높여 잡았다.


컴투스 CFO 최백용 전무이사는 “컴투스는 ‘낚시의 신’, ‘서머너즈 워’ 등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입증된 개발력과 이를 통해 확보한 글로벌 유저들을 기반으로 다양한 후속작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컴투스는 미국, 중국, 일본의 해외법인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 부문을 확대, 강화해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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