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롯데주류가 칠레 3대 와이너리로 손꼽히는 산타 리타의 밸류 와인 '산타 리타 히어로즈(Santa Rita Heroes)'를 국내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산타리타 히어로즈는 칠레를 대표하는 와인 산지, 센트럴 밸리에서 생산되며 샤도네이, 까버네 소비뇽, 메를로 3종류로 국내 출시된다. 각 제품은 단일 포도 품종으로 풍부한 과실향과 부드러운 타닌으로 일상에서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이다.
산타 리타 히어로즈 샤도네이는 열대 과일향이 풍부하고 적당한 산도를 지녀 더운 여름철 차갑게 칠링해 즐기기 적합하고 산타 리타 히어로즈 까버네 소비뇽은 과실향이 넘쳐나며 우아하고 부드러운 타닌이 인상적이다. 산타 리타 히어로즈 메를로는 잘 익은 자두 맛과 달콤하고 풍부한 타닌을 느낄 수 있으며 치즈, 파스타, 크림 소스를 곁들인 생선 요리와 훌륭한 매칭을 이룬다.
특히 산타 리타 히어로즈는 스페인 점령 시절, 산타 리타 와이너리에 몸을 숨기며 칠레 독립을 위해 싸웠던 독립투사를 기념해 제작된 와인으로 히어로즈라는 네이밍은 자신의 자리에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사는 우리 모두가 영웅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산타 리타 히어로즈는 와인바 및 레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4만원 대다.
산타리타 히어로즈 출시를 기념해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 주변의 숨겨진 영웅들을 사연과 함께 추천하는 것으로 다음달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롯데주류 와인사업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LotteWine)에서 진행된다. 선정된 10명의 영웅들에게는 추천인과 롯데주류 관계자가 깜짝 방문해 영웅추천서와 소정의 상품을 전달,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10인의 영웅들과 추천인은 페이스북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