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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에너지효율 1등급 '셰프컬렉션' 냉장고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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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제품보다 절전 효과 11% 개선…출고가는 649만원

삼성전자, 에너지효율 1등급 '셰프컬렉션' 냉장고 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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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의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신제품을 29일 출시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슐랭 3스타 셰프들과 공동 기획, 개발한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혁신적인 냉장 기술과 수납 공간을 갖춰 재료의 맛과 향, 질감까지 살려주는 신선함을 전달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셰프컬렉션은 기존 동일 용량 제품보다 절전 효과가 11% 개선돼 1000리터가 넘는 대용량 제품에 대한 전기료 걱정을 덜어준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온도 유지의 핵심 요소인 진공 단열재의 성능을 향상시켜 얇은 벽면으로도 다른 제품보다 우수한 단열 효과로 냉기 손실을 줄이고, 열교환 면적이 확장된 신형 고효율 냉각기를 적용해 동급 최고의 에너지 소비효율을 획득했다.


지난 3월 국내 출시한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출시 100일만에 5000대 이상 판매되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냉장실 온도 변화의 폭을 기존 냉장고 3분의 1 수준인 0.5도 이하에서 관리하는 냉장 정온 기술이 적용된 '셰프 모드', 고기와 생선을 얼지 않게 보관하면서 식감은 살리는 전문 보관실 '셰프 팬트리' 등 셰프의 자문과 노하우를 반영한 최첨단 기술을 구현한 제품이다.


엄영훈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셰프컬렉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보답하고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성능과 기능 뿐 아니라 에너지 효율까지 최고 수준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한 셰프컬렉션 신제품의 용량은 1000리터(ℓ)로 출고가는 649만원이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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