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천송이 코트, 8월부터 공인인증서 없이 '온라인 결제'…"중국팬들 좋겠네"
이르면 다음달부터 온라인 전자상거래 시 공인인증서 없이 클릭 한 번만으로 간편하게 물건을 살 수 있는 결제방식이 도입된다.
28일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와 미래창조과학부는 합동브리핑을 통해 '전자상거래 결제 간편화 방안'을 발표했다. 금융위가 카드사와 전자결제대행업체(PG) 간 제휴를 통해 카드정보를 공동으로 사용함으로써 공인인증서 없이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결제방식을 도입한다는 내용이 골자다.
이에따라 외국인이 국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이른바 '천송이 코트'를 구입하기가 쉬워질 것으로 보인다.
천송이 코트는 중국에서 인기를 모은 한국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주인공 천송이(전지현 분)가 입은 옷으로, 중국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이 옷을 구매하길 원했지만 액티브엑스(Active-X)를 깔아야 하고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는 등 복잡한 결제 문제가 대두되면서 중국 팬들의 불만이 제기돼 왔다.
한편 전자상거래 시 공인인증서를 대신할 휴대전화 인증 등 다양한 대체 수단도 확대된다.
천송이 코트 소식에 네티즌은 "천송이 코트, 해외 팬들 결제 쉬워지겠다" "천송이 코트, 더 잘팔리겠네" "천송이 코트, 이제 공인인증서 필요없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