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GM, 부품 결함으로 '크루즈' 등 1만4464대 리콜

시계아이콘00분 3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한국GM, 부품 결함으로 '크루즈' 등 1만4464대 리콜 리콜 대상
AD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한국GM의 '크루즈', '올란도', '알페온'에서 내부 부품 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국토교통부는 한국GM에서 제작·판매한 승용 자동차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고 28일 밝혔다.


리콜 대상은 2008년 7월24일~2011년 2월23일 제작된 크루즈 2.0 디젤, 올란도 2.0 디젤, 올란도 2.4 가솔린, 알페온 2.4 가솔린, 알페온 3.0 가솔린 등 3종, 총 1만4464대다. 오른쪽 동력전달축(드라이브 샤프트) 내부 부품에서 결함이 발생, 곡선구간을 주행할 때 동력전달축이 분리돼 엔진 동력이 정상적으로 바퀴에 전달되지 않을 위험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9일부터 한국GM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다. 리콜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이미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수리비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한국GM은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 방법 등을 알릴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GM(☎080-3000-5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국토부는 자동차결함신고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다. 또 리콜 사항을 우편물 외에 문자 메시지(SMS)와 이메일로 안내하는 '리콜알리미 서비스'를 지난해 1월부터 시행 중이다. 자동차결함신고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리콜안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