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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빈 대표 "월터 서비스 가능성 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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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틸, 철강에 금융마케팅 도입 한달

김정빈 대표 "월터 서비스 가능성 보여" 코스틸 김정빈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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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이제 가능성이 보인다."


출범 한 달을 맞은 고객서비스 '월터(Walter)'에 대한 김정빈 코스틸 대표(사진)의 평가다. 김 대표는 22일 "전체 거래 기업 120여 곳 중 20~30개 업체가 월터 서비스에 참여했다"면서 "전체 거래 물량의 35% 수준"이라고 말했다.

월터는 가격 할인, 여신 제공, 포인트 적립 등 고객 지원 프로그램으로 금융과 소비재 산업에서 널리 알려진 마케팅 기법이지만 철강업계에서 도입한 것은 코스틸이 처음이다. 코스틸은 건설용 철못, 철선 등의 원자재인 연간선재 등을 생산ㆍ판매하는 철강업체다.


물론 월터에 대해 업계의 시선은 여전히 차갑다. 업계 한 관계자는 "하루하루 버티기도 힘든데 분기별로 포인트를 적립해준다는 시스템은 현실을 모르는 이야기"고 반발했다. 또 일각에서 돈키호테와 같은 행동이라는 비판도 나온다.

하지만 김 대표는 최근 목표가 더 확고해졌다. 그는 "2년 안에 코스틸의 월터 서비스가 선재업계에서 확고히 자리잡을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고객사들이 코스틸과 손잡고 해외 진출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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