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르헨티나·독일 월드컵 결승 진출…'AGAIN 1990'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르헨티나·독일 월드컵 결승 진출…'AGAIN 1990'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아르헨티나·독일 월드컵 결승 진출…'AGAIN 1990' 독일의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아르헨티나·독일 월드컵 결승 진출…'AGAIN 1990'


2014 브라질 월드컵 결승 진출자들이 모두 가려졌다. 영광의 주인공은 아르헨티나와 독일이다.

10일 오전(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서 벌어진 아르헨티나와 네덜란드의 2014브라질월드컵 준결승전에서 아르헨티나가 승부차기 혈투 끝에 4-2로 승리하고 결승에 올랐다.


이날 양팀은 전날 브라질의 대량 실점을 의식한 탓인지 소극적인 플레이를 펼쳤고 연장까지 골이 터지지 않았다. 승부차기에 돌입한 양팀 중 승리의 여신은 아르헨티나의 손을 들어주었다. 네덜란드는 첫 번째 키커 론 블라르와 세 번째 키커 에이스 베슬리 스네이더가 실축하며 고개를 숙였다.


이로써 아르헨티나는 지난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 이후 24년 만에 월드컵 결승에 진출했다. 공교롭게도 결승 상대는 24년 전과 동일한 독일이다.


독일은 아르헨티나에 비해 한껏 여유롭다. 아르헨티나보다 준결승전을 하루 더 일찍 치뤘을 뿐더러 아르헨티나가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을 벌였기 때문에 체력적으로도 우위에 있다. 더군다나 9일 브라질과의 준결승전에서 7골을 퍼붓는 맹공으로 인해 선수들의 사기가 한껏 오른 상태이다.


아르헨티나와 독일의 역대 전적은 20전 9승 5무 6패로 아르헨티나가 독일에 다소 앞서 있다. 다만 지난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독일에게 0대4로 참패한 경험이 있다.


과연 아르헨티나가 지난 1990년과 2010년의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아르헨티나 독일 월드컵 결승 예측불가" "아르헨티나 독일 월드컵 결승 독일이 이길 듯" "아르헨티나 독일 월드컵 결승 메시의 활약 기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