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7대 함평군의회 개원 “군민 중심의 의회 만들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의장 정수길 의원·부의장 이재영 의원 선출"


제7대 함평군의회 개원 “군민 중심의 의회 만들 것” 정수길 의장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제7대 함평군의회(의장 정수길)가 3일 공식 출범했다.

이날 본회의장에서 안병호 함평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관내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에 정수길(59) 의원을, 부의장에 이재영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정수길 의장은 호남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열린우리당 전남도당 정책국장, 제18대 민주당 문재인대통령후보 특보, 월야농협 이사, 제6대 함평군의회 경제건설위원장과 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정 의장은 개원사에서 “군민들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는 의회상을 정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과 가장 가까운 데에서 뜻을 펼치고 봉사하는 군민 중심의 의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를 위해 “군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회,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철저히 하는 의회,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하는 강한 의회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군민과 함께 하는 참된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안병호 군수는 축사를 통해 “열린 마음으로 의회를 항상 존중하고 대화하면서 상생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며 “함께 힘을 모아 풍요롭고 행복한 함평의 역사를 힘차게 써 나가자”고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