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2018평창동계올림픽·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영원아웃도어는 2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 스포츠의류 부문에 대한 공식후원사 협약식을 가졌다.
평창동계올림픽의 스포츠의류 부문 공식후원사가 되는 영원아웃도어는 1997년부터 노스페이스 브랜드 사업을 시작했다. 관계사인 영원무역은 지난 40년간 해외 유명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의류, 신발 및 용품 등을 생산해 수출하는 글로벌 스포츠 아웃도어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영원아웃도어는 자원봉사자 등 대회에 참가하는 5만1000여명에게 노스페이스 브랜드의 스포츠의류 전체를 공급·후원하게 된다. 스포츠의류에는 파카, 셔츠, 신발, 장갑, 모자, 양말, 가방 등이 포함된다.
이에 따라 조직위는 영원아웃도어(노스페이스)에 지식재산권 사용 권리, 독점적 제품공급 권리, 프로모션 활동 권리, 스폰서 로고 노출권리 등 최고 후원등급사(Tier 1) 로서의 다양한 마케팅 권리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2014 소치 국제올림픽위원회(IOC)디브리핑을 위해 방한 중인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과 린드버그 IOC조정위원장이 함께 참석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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