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국 기차역 여행센터장들이 추천한 여름 기차여행 10선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전국 기차역 여행센터장들이 추천한 여름 기차여행 10선은? 바다열차
AD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본격적인 여행 시즌을 맞아 '여름 기차여행 10선'을 1일 소개했다.

'여름 기차여행 10선'은 코레일이 전국 18개 기차역 여행센터장들에게 '내 가족과 함께 떠나고 싶은 여름 기차여행 코스'를 물어 섬여행 3개, 바다여행 5개, 숲과 계곡여행 2개로 엄선했다.


'기차타고 섬여행'으로 꼽힌 섬은 ▲외도 보타니아 ▲홍도ㆍ흑산도 ▲거문도ㆍ백도 3곳이다. '기차타고 섬여행'은 모두 남도 여행의 백미로 꼽히는 곳으로 1박2일~2박3일 코스로 이뤄졌다. 자동차로는 쉽지 않은 여행코스를 KTX로 빠르게 남도까지 이동하고 현지에서 버스나 배를 이용해 편하게 여행하는 일정이 매력이다.

'기차타고 바다여행'은 ▲바다열차 ▲부산 시티투어 ▲여수 시티투어 ▲S트레인 패키지 등 5가지가 꼽혔다. '기차타고 바다여행'은 백사장ㆍ해수욕이라는 단편적인 바다여행을 넘어 먹거리, 관광, 해안가 절경 등이 다채롭다.


'기차타고 숲과 계곡여행'은 'OㆍV-트레인 트레킹코스'와 '레일그린-영월레프팅코스'가 선정됐다.


차경수 코레일 관광사업단장은 "교통체증, 예약전쟁으로 여행이 일이 돼버리는 상황에서 편안한 기차여행은 자신을 되돌아보는 진정한 힐링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