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부, 저소득층 보급형 디지털TV 가격 일부 인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8개 모델 중 3개 모델가격, 7월 1일부터 1만원 인하

미래부, 저소득층 보급형 디지털TV 가격 일부 인하 디지털 TV 가격 인하 내역
AD

미래부, 저소득층 보급형 디지털TV 가격 일부 인하 디지털TV 보급지원 절차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저소득층 디지털TV 보급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TV 가격을 재조정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사업을 처음 시작한 이후 3번째 가격 인하다.

1일 미래부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디지털방송으로의 전환이 어려운 저소득층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디지털TV의 가격을 추가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 가구는 방송서비스 이용행태와 관계없이 디지털TV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모든 저소득층 가구(약 84만)이다. TV구매는 가구 당 1대로 제한된다. 구매를 희망하거나 디지털 방송매체에 대한 안내 및 지원을 받고자 하는 저소득층은 '디지털TV 보급지원센터'(국번없이 124)로 신청하면 된다.


보급형 디지털TV 사양 및 가격 등 상세내용은 홈페이지 '디지털마당' (www.digitaltv.or.kr)에서도 검색이 가능하다.


이번 디지털TV 가격은 향후 주기적인 시장가격을 점검해 오는 10월에도 재조정 될 계획이다. 9~10월에는 2015년 보급 대상 디지털TV를 신규 공모할 예정이다. 저소득층 디지털TV 보급지원사업은 2017년 12월말까지 계속 추진될 예정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