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령수앤수, 휴대용 심전도 측정기 ER2000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보령수앤수, 휴대용 심전도 측정기 ER2000 출시 보령수앤수, 휴대용 심전도 측정기 ER2000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보령제약그룹의 계열사 보령수앤수는 휴대용 심전도 측정기 'ER-2000'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휴대용 심전도 측정기 'ER-2000'은 휴대가 간편한 크기로 양쪽에 부착된 전극을 이용해 간편한 방법으로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다.


일상 생활 중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체한 것 같은 답답함, 갑자기 어지럽거나 기운이 빠지는 현상 등과 같이 부정맥이 의심될 때 본인이 직접 심전도를 측정하고 측정데이터를 활용해 의사와 상담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부정맥의 경우 심장에서의 전기 신호 전달이 불규칙하게 이루어지거나 심장이 정상적인 운동을 하지 못할 때 나타나는 현상이다. 부정맥 발현에 대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에서 심전도 검사를 하게 되는데 간헐적으로 발생되기 때문에 증세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증세가 나타날 경우 바로 체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ER-2000'은 항상 휴대하면서 일상생활 중, 운동 전후, 혹은 이상이 나타나는 순간에 본인이 간편한 방법으로 직접 심전도를 측정해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기기다.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부정맥 수치를 내장 메모리에 저장해 측정결과를 바탕으로 의사와 상담 할 수 있어 적절한 진단 및 관리, 치료를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또한 30초 간편측정과 24시간 연속측정이 가능하고, 칼라화면 장착으로 심전도 측정 그래프 및 맥박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저장된 데이터는 컴퓨터로의 전송 및 프린터 출력이 가능하며, 충전식 배터리가 장착 되어 있다. 또한 스마트폰 충전단자와 호환이 되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령수앤수 박세진 PM은 “ER-2000은 심전도를 측정하는 새로운 개념의 의료기기로 가정용혈압계, 체온계와 같이 수시로 자신의 심전도 신호를 체크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