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 벨기에전 운명을 건 승부 "반드시 이겨야 16강 가능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한국 벨기에전 운명을 건 승부 "반드시 이겨야 16강 가능성"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한국 벨기에전 운명을 건 승부 "반드시 이겨야 16강 가능성"

한국 대표팀이 알제리에 완패한 가운데 벨기에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3일 오전(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한국 대 알제리 경기에서 한국은 알제리에 2대4로 패했다.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골키퍼 정성룡의 부진과 수비진의 붕괴로 알제리에 4골을 허용하는 참사를 불러왔다. 한국의 오른쪽 측면이 무너지면서 상대 공격수와 골키퍼가 일대일로 맞서는 상황이 두 차례나 연출됐다.


이로써 1무1패가 된 한국(승점 1점)은 러시아(승점 1점)에 골득실차에 뒤져 조 최하위가 됐다.


이날 벨기에는 러시아를 1 대 0으로 승리했다. 벨기에는 2승(승점 6점)으로 남은 한국과의 경기에 상관없이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알제리가 한국전 승리로 승점 3점(득실차 +1)을 확보해 2위가 됐고, 러시아와 한국은 승점 1점으로 득실차에서 -1로 러시아가 3위, 한국은 -2로 4위가 됐다.


이제 한국대표팀은 벨기에를 상대로 무조건 이겨야 한다. 무승부나 패배는 그 자체로 16강 탈락이다. 또 이긴다고 해도 러시아와 알제리전 결과를 봐야 한다. 알제리가 승리할 경우에는 벨기에전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탈락이다. 러시아가 승리할 경우는 러시아와 골득실을 따져야 한다.


한편 한국 대표팀은 27일 상파울루의 아레나 데 상파울루 스타디움에서 벨기에와 마지막 3차전 경기를 갖는다.


한국 벨기에전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한국, 벨기에는 꼭 이겨야해" "한국, 벨기에전이 마지막 희망이다" "한국, 벨기에전 최선을 다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