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벨기에 16강 확정 H조 1위, 한국 대표팀 운명이 달린 그들의 선택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벨기에 16강 확정 H조 1위, 한국 대표팀 운명이 달린 그들의 선택은… ▲벨기에 대표팀 16강 확정[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벨기에 16강 확정 H조 1위, 한국 대표팀 운명이 달린 그들의 선택은…

한국 대표팀이 알제리에 완패한 가운데 벨기에는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23일 오전(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한국 대 알제리 경기에서 한국은 알제리에 2대4로 패했다.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골키퍼 정성룡의 부진과 수비진의 붕괴로 알제리에 4골을 허용하는 참사를 불러왔다. 한국의 오른쪽 측면이 무너지면서 상대 공격수와 골키퍼가 일대일로 맞서는 상황이 두 차례나 연출됐다.


이로써 1무1패가 된 한국(승점 1점)은 러시아(승점 1점)에 골득실차에 뒤져 조 최하위가 됐다.


이날 벨기에는 러시아를 1 대 0으로 승리했다. 벨기에는 2승(승점 6점)으로 남은 한국과의 경기에 상관없이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알제리가 한국전 승리로 승점 3점(득실차 +1)을 확보해 2위가 됐고, 러시아와 한국은 승점 1점으로 득실차에서 -1로 러시아가 3위, 한국은 -2로 4위가 됐다.


이제 한국대표팀은 벨기에를 상대로 무조건 이겨야 한다. 무승부나 패배는 그 자체로 16강 탈락이다. 또 이긴다고 해도 러시아와 알제리전 결과를 봐야 한다. 알제리가 승리할 경우에는 벨기에전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탈락이다. 러시아가 승리할 경우는 러시아와 골득실을 따져야 한다.


한국 벨기에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한국, 벨기에에 꼭 이겨야겠네" "벨기에 16강 확정이구나" "한국, 벨기에한테 이길 수 있겠어?" "벨기에 16강 확정할 동안 한국은 뭐했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