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구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 전시회 성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우영)의 패션업계 소상공인의 성장 모델이 되고 있는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이 제품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IT와 장인의 손기술이 만나다! 도시형 패션소공인 수제화 전시회’라는 모토로 지난 9, 10일 국회의원회관 2층 제2로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정세균 ? 김현미 ? 김기준 ? 전순옥 의원이 주최, 은평구 소재의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이사장: 정석규)가 주관했다.

또 은평구청 협동조합정책팀 ? 한국패션산업그린포럼 ? 소상공인정책연구소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테마가 있는 꽃문화 협동조합이 후원했다.

은평구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 전시회 성황 수제화 소상공인 협동조합 전시회
AD


이번 전시회는 소규모 영세한 제조업체인 소공인들이 오랫동안 축적해 온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창의적 디자인 제품의 개발력과 판로개척능력이 부족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디자인, 마케팅 및 IT등 각 계 전문 분야가 서로 협업화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소상공인 협동조합 모델을 제안하기 위한 일환으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조합만의 수제화 제작 노하우인 3D foot scanner를 통해 개인의 발 형태와 치수, 보폭과 보행습관, 족압 등을 정확히 측정해 즉석에서 구두를 만들어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신데렐라 이벤트’로 특정 사이즈의 신발을 만들어 그 신발에 꼭 맞는 발을 가진 사람에게 구두를 선물해주는 이벤트 시간도 가졌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