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통계청(청장 박형수)은 통계 이용을 활성화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통계 활용 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을 오는 23일부터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전은 UCC(User Created Contests, 손수제작물)와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분야 등 두 가지로 진행된다. 통계에 대해 무엇이든 말하고 싶거나, 생활 속 통계 활용 사례를 보여주고 싶은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UCC 분야 공모전은 8월2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kosis.kr/contest)에서 내려받은 신청서와 함께 작품을 우편이나 전자우편(contest@kosis.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앱 개발 분야 공모전은 국가통계포털, 통계지리정보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국가통계를 활용해 스마트폰, 태블릿 PC용 앱을 개발, 8월 14일까지 홈페이지(http://www.kostatopen.com)에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와 국민평가를 통해 9월 발표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UCC 동영상분야 300만원, UCC 콘티분야 100만원, 앱 개발 분야 300만원씩 주어진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