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알뜰주유소 입찰공고…'3차 대전' 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석유공사와 농협중앙회는 3차년도 알뜰주유소 유류공급사를 선정하기 위해 공동으로 입찰공고를 하고 공급사 선정절차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입찰은 농협중앙회와 석유공사가 공동입찰ㆍ공동구매를 통해 저가의 물량의 확보해 자영알뜰주유소(433개), 고속도로알뜰주유소(160개), 농협알뜰주유소(469개)에 공급하기 위한 공급사를 선정하는 1부 시장과 석유공사가 휘발유와 경유를 현물로 대량 구매해 알뜰주유소에 공급하기 위한 공급사를 선정하는 2부 시장으로 나뉜다.

농협과 석유공사는 1부 시장 입찰을 통해서는 국내에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직접 유통이 가능한 정유사 등 유류공급사 중에서 휘발유, 경유, 등유 등 3종의 유류를 직접 알뜰주유소로 배송할 수 있는 공급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공급권역은 중부권과 남부권으로 구분된다. 1부 시장 입찰을 통해 공동으로 구매한 저가의 유류를 농협중앙회는 농협알뜰주유소로 공급하고, 석유공사는 자영알뜰주유소와 고속도로 알뜰주유소로 공급할 계획이다.

석유공사가 직접 석유제품을 구매해 알뜰주유소로 배송하는 2부 시장 공급사는 정유사와 수입사가 입찰대상이다. 특히 이번에는 휘발유 외에 경유도 입찰에 부친다.


석유공사는 2부 시장 입찰을 통해 확보된 저가의 휘발유와 경유를 2012년 3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석유제품 현물전자상거래를 통해 자영알뜰주유소와 고속도로알뜰주유소에 우선 공급하고, 일부는 농협알뜰주유소에도 공급할 예정이다.


입찰 제안서는 오는 2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이후 1부 시장은 23일 협상적격자를 결정하고 2부 시장은 20일 낙찰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