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신문방송학과, 최영준 광주MBC 사장 초청 특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호남대 신문방송학과, 최영준 광주MBC 사장 초청 특강 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는 29일 광산캠퍼스 IT스퀘어 1층 강당에서 최영준 광주MBC 사장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학과장 김명중)는 29일 광산캠퍼스 IT스퀘어 1층 강당에서 최영준 광주MBC 사장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대한민국 공영방송의 자화상 속에 나타난 빛과 그림자’를 주제로 한 이번 특강은 KBS와 신문방송학과 전공수업 ‘방송제작론’ 강좌(담당교수 김기태)간에 맺은 ‘2014년 대학강좌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됐으며 100여명의 신문방송학과 재학생들이 참여했다.


광주MBC 사상 최초의 자사 출신 사장으로 부임해 화제를 모았던 최 사장은 이날 특강에서 라디오 PD, 기자를 거쳐 사장이 되기까지의 방송현장 경험과 미래 방송인의 꿈을 펼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과제 등을 제시했다.


특히 최 사장은 “이 자리까지 설 수 있었던 것은 항상 맡은 역할에 충실했기 때문”이라며 책임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먹이 있는 곳에 적이 있고, 영광 있는 곳에 상처 있다”며 “상처가 두려워 포기한다면 어떤 영광도 없을 것”이라고 예비방송인이 갖추어야 할 열정과 끈기를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