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 상반기 시설물 일제 안전점검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36개소 시설물 점검, 재난유형별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정비”

구례군, 상반기 시설물 일제 안전점검 실시 구례군은 상반기 시설물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AD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은 각종 재난 ? 재해 사고로부터 군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난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136개소 시설물을 대상으로 상반기 안전점검에 들어갔다.

군은 각 소관부서와 안전건설과를 중심으로 유관기관과 함께 관리대상시설 중 특정관리대상시설물 103개소, 어린이놀이시설 12개소, 캠핑장 5개소, 시특별법 시설물 12개소, 대형공사장 4개소 등을 점검 중이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각종 재난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로 군민을 보호할 수 있도록 재난유형별 현장조치 행동 매뉴얼 16종도 정비를 완료했다. 군은 이 매뉴얼을 재난 관련 부서로 보급해 재난 시 대처방법 등을 정립하게 할 방침이다.


김채홍 구례군수 권한대행은 “국가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며 공무원의 기본업무는 ‘안전’이다”며 “공공시설부터 다중이용시설, 민간시설까지도 안전 확보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그 어느 때보다 안전이 강조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철저한 시설물 안전 점검과 매뉴얼 정비 등을 통해 빈틈없는 재난 · 재해 피해예방 대책을 마련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