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출시 1주년을 맞은 CJ제일제당의 알래스카 연어캔이 연간 누적매출 260억원, 누적 판매개수 800만개에 달하는 성과를 거뒀다.
CJ제일제당은 22일 '알래스카 연어'가 "후발업체들의 거센 도전 속에서도 시장점유율 40% 이상을 차지하며 굳건히 1위 브랜드를 유지하고 있다"며 "올해 상향 조정한 매출 목표 400억원 돌파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알래스카 연어는 100% 자연산 연어를 사용한 연어캔 제품이다. 연어스테이크나 훈제연어, 연어회 등 외식 메뉴를 통해서만 접할 수 있던 연어를 대중적인 캔 제품으로 선보이며 신선한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꽁치→골뱅이→참치'로 이어지는 국내 수산물 통조림 시장에서 기존 참치캔과 동일한 캔 형태로 '연어캔'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성공적으로 자리잡았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올해 시장규모는 지난해 대비 6배 늘어난 600억원이 예상된다.
김태준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부사장은 "지난해 연어가 3대 국민생선으로 등극할 정도로 연어를 먹는 소비자가 증가했고 새로운 수산물 통조림에 대한 니즈 역시 강해지며 맛과 건강, 편의성을 두루 갖춘 알래스카 연어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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