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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월드컵ㆍ윤달특수로 대형TV 매출 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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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부터 4주간 TV 파격가 기획전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윤달 효과에 따른 혼수 수요증가와 다가오는 브라질 월드컵으로 대형 TV 매출이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이달 1~19일 TV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이 41.2% 늘었고, 그 중에서도 46인치 이상 대형 TV 신장세가 두드러졌다고 22일 밝혔다. 46인치 이상 TV의 경우 이달 들어 매출이 112.6% 증가했다.


이마트는 22일부터 TV 행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한달 동안 대형TV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2년까지만 해도 46인치 이상 TV 매출 비중은 48.2%로 46인치 미만보다 적었지만 지난해부터 50인치 이상 대형 TV 매출이 급증하면서 올 들어서는 7대 3의 비율로 46인치 TV 매출 비중이 2배를 넘어섰다.


판매수량도 2012년 46인치 이상 TV 비중은 32.6%로 46인치 미만 TV 32.6%에 훨씬 미치지 못하지만 올해 들어서는 46인치 TV 비중이 54.3%로 높아졌다.


이같은 추세에 맞춰 이마트는 이달 22일부터 4주간 '브라질 성공기원 TV 파격가 기획전'을 연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행사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TV 최대 20% 할인, 신세계상품권 50만원 증정, 스마트TV용 축구게임패드 및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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