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로구, 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26일부터 28일까지 신세계 I&C에서 IT 직종 체험 프로그램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가 지역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로구는 학생들의 적성 발굴과 진로 탐색을 위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26일부터 28일까지 올해 첫 체험행사가 진행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테마는 IT 직종 체험이다.


구로구는 진로체험을 위해 지난해 10월 지역내 IT 전문기업인 신세계 I&C와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이번 진로체험을 I&C에서 진행하게 된다.

구로구, 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진로체험 프로그램
AD

참여대상은 구로구내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이다. 구는 지난달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참여 학생 추천을 받아 신도림고 우신고 경인고 등 12개교 32명을 선발했다.


참여 학생들은 3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신세계 I&C를 방문해 모바일앱 개발 프로젝트 업무 체험, 진로상담 멘토링, IT 기술 관련 과제 연구, 과제종합발표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현장감 있는 진행을 위해 참여 학생들에게는 사원증이 발급되고 교육훈련을 마친 후에는 수료증도 수여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미래의 직업에 대한 사전 체험으로 학생들의 직업 선택의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 더 다양한 직종에 대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