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름다운 주택포럼' 27일 창립토론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아름다운 주택포럼(아가포럼)' 설립을 위한 창립토론회가 오는 27일 오후4시 서울 서초동에 소재한 대한건축사협회 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아가포럼은 우리의 가정, 우리의 마을, 우리의 국토를 정성껏 가꾸자는 취지로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들어진다. 포럼 참여자들이 기부와 봉사활동을 벌여 주택개량과 동네가꾸기, 기술지원, 잉여주택자재 나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만희 아가포럼 창립준비위원장은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아름다운 주택과 동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창립토론회에서는 '아름다운 집, 품격있는 국토'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우리나라 주택개량 사업과 정책과제'에 대해 남상오 주거복지연대 사무총장이 발표하고, '주택개량과 품격 있는 국토'를 주제로 윤영호 LH토지주택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발제한다.


이후 제해성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소장, 조충기 서울특별시건축사회 회장, 김태오 국토부 주택정비과 과장, 이용건 서울시 건축정책과 과장, 이영범 경기대학교 교수 등의 지정토론이 이어진다.


한편 권도엽 전 국토해양부 장관, 최삼규 대한건설협회 회장, 김영수 대한건축사협회 회장, 이상정 전 국가건축정책위원장 등이 참석, 축사를 할 예정이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