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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1분기 영업익 152억…전년比 32.7%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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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올해 1분기 매출 1270억원, 영업이익 152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 성장했으나 영업이익은 32.7% 줄었다.


부문별로 검색광고 매출은 네트워크 사업 매출 증가, 모바일 검색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64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경기침체에도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광고플랫폼 '아담'·TNK팩토리·모바일 쇼핑 매출 증가로 2.9% 증가한 525억원으로 집계됐다.


게임 매출은 PC 퍼블리싱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웹보드 게임 채널링 매출과 온네트 퍼블리싱 매출 감소에 따라 5.2% 감소한 78억원으로 나타났다.

다음 앱은 지속적인 유저 유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이용자는 44%, 실행횟수는 55% 늘었다.


다음은 19일부터 새로운 UI(사용자환경)와 풍부한 콘텐츠를 담아 다음 앱과 모바일 첫 화면을 개편하기로 했다. 넓고 시원한 화면 구성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이용자가 공감한 콘텐츠만 기간·서비스 별로 모아서 볼 수 있는 'MY공감', 뉴스 소비행태 및 유사 이용자들의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뉴스를 추천해주는 '나를 위한 추천 뉴스' 등 개인화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게임 부문은 전문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한 체제를 확립하고 각 사업부문의 핵심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분사할 예정이다.


'플래닛사이드2'는 다음 달 정식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검은사막'과 '위닝펏'은 하반기에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다.


다음은 국내 최초 다계정 메일앱 '쏠메일'과 사용성을 높인 '쏠캘린더'의 해외 이용자 비중이 70% 이상을 넘어서는 등 특히 외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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