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캠핑족 잡아라"...식품업계, 이벤트 봇물

시계아이콘01분 0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본격적인 캠핑 시즌에 들어서면서 식품업계에서는 캠핑족을 겨냥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캠핑푸드 할인 이벤트부터 캠핑 요리대회까지 다양하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상 청정원은 캠핑족을 위한 쿠킹클래스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10일 진행한 첫 번째 캠핑요리 클래스에서는 비엔나 그릴 버섯 꼬치, 오징어 통구이, 달콤한 바나나 통구이 등 쉽고 간단하면서도 특색 있는 있는 캠핑 요리를 배워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당일 쿠킹클래스에서 사용한 제품들을 모두 클래스가 끝난 후 참가자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캠핑족들에게 인기다. 이달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과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 레시피로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 통합온라인몰 정원e샵에서는 캠핑푸드 할인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캠핑 등 야외나들이 시 유용한 청정원과 종가집 제품들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튜브형 볶음고추장, 스틱형 조미료, 소용량 쌈장 등 캠핑용 양념류를 비롯, 소시지와 베이컨, 간편식 컵국밥, 종가집 김치 등 총 50종의 제품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풀무원은 최근 캠핑 쿠킹족을 대상으로 '바른먹거리 캠핑요리대회'를 열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바른먹거리 캠핑요리대회는 김포 한강 오토캠핑장에서 캠핑 요리 전문 블로거 가족들로 구성된 21개팀 약 80명이 참여해 요리 솜씨를 뽐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캠핑 요리에 어울리는 10개의 풀무원 제품이 담긴 바른먹거리 캠핑 박스가 제공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0월까지 '별과 함께하는 칠성사이다 가족캠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족에게 칠성사이다와 함께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참가 가족에게는 카라반 캠핑시설 제공뿐만 아니라 레크리에이션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캠프파이어, 천체전문가와 함께하는 별자리체험, 바비큐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자사쇼핑몰 선진포크몰에서 '슬림한 삼겹살'과 '나비목심'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를 통해 기존 가격보다 25%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선진포크의 신제품인 슬림한 삼겹살과 나비목심을 구매할 수 있다. 선진포크 슬림한 삼겹살은 지방함량이 낮은 돼지를 엄선해 만든 프리미엄 돼지고기이며, 나비목심은 '버터플라이 커팅'을 돼지고기 목심에 적용한 것으로 육즙은 보존되며 겉과 안이 고르게 익어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어 야외 숯불 바비큐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