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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지금은 '사랑을 버무리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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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식품업계가 김장행사 준비에 한창이다. 봉사와 기부 활동을 비롯해 김치 공장이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김장 노하우를 전수받는 김장투어 등 대규모 김장 나눔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CJ그룹, 한국야쿠르트, 대상, 풀무원 등 식품업계는 김장을 담구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CJ그룹은 김장김치 6만2335포기를 담가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13~15일 3일간 강서구 화곡동 88체육관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CJ제일제당, CJ오쇼핑, CJ대한통운 등 12개 주요계열사 CEO 및 임직원 1200명이 동참했다.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전국 공부방 및 기관 등에 보내진다고 CJ그룹은 밝혔다.


향후 이재현 CJ회장과 가족들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지주사 임직원들과 함께 12월 중 김장봉사에 나설 계획이다.

대상FNF 종가집은 지난 8일 담근 2000㎏ 김장을 무의탁노인, 결손가정, 장애우 등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내년에는 올해 물량의 2~3배를 늘려 김장을 할 계획이다.


이상철 대상FNF 대표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께 제대로 된 식품,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는 것이 저희의 마음"이라며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맛있는 김치를 만들어 드리고 싶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우리가 제일 잘 만들 수 있는 것이 김치인만큼 앞으로는 김장철 뿐 아니라 여름에도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풀무원은 김치박물관에서 김장철을 맞아 김장에 서툰 초보 주부들을 대상으로 '김장하러 53(오삼)'클래스를 17일 개최한다. 김치 명인 강순의씨가 강사로 참여해 김치 담그기 노하우와 이색 김치 담그기 시연을 할 계획이다.


풀무원 관계자는 "지난 10일 진행한 행사에서는 120㎏를 담갔는데, 오는 17일에는 200㎏을 예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김장을 잘 모르는 아이들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김장을 함께 담그면서 참여한 사람끼리 서로 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며 "김장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함께 나누어 먹는 행사를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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