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는 25일 프리미엄 진공청소기 '로보싸이킹'이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발표한 '2014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발표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지수평가 툴이다. 고객의 감동이라는 주관적 감정을 객관적 수치로 산출해 서비스 최고 품질 단계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LG 로보싸이킹은 로봇청소기에 적용된 초음파 센싱기술, 로봇제어 알고리즘, 로봇 구동 메커니즘 등을 일반 청소기에 접목한 프리미엄 진공청소기다.
손잡이와 본체에 있는 초음파센서가 사용자의 위치 변화를 인식, 자동으로 바퀴에 있는 기어를 구동시킴으로써 청소기 본체가 사용자를 알아서 따라가도록 설계됐다. 제품 사용 시 손목과 허리에 가는 부담을 최소화하고 청소기 호스가 찢어질 가능성도 줄였다.
LG전자는 "앞으로도 기존의 고정관념을 뒤집는 혁신적인 제품을 내놓는 것은 물론, 중고보상, 캐시백, 온라인 설문, 무료체험 등 고객의 사용경험을 확대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의 성능에 대한 높은 신뢰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