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강동호 신병교육대장 표창, 훈련조교 되나?
지난달 18일 입대한 배우 강동호가 우수한 훈련 성적으로 신병훈련소 수료식에서 신병교육대장 표창을 받았다.
강동호의 소속사 토비스미디어는 25일 "강동호가 지난 24일 강원도 홍천군 11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신병교육대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히며 강동호의 신병훈련소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군복을 입고 베레모를 쓴 모습, 완전군장을 갖추고 행군하는 모습, 철모를 쓰고 총을 든 모습 등이 담겨있다.
5주 간의 신병훈련을 마친 강동호는 11사단으로 자대를 배치받고 현역병으로 21개월간 복무한다.
강동호는 입대 전 소속사를 통해 "강동호 본인은 기초 군사 훈련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 신병 교육대 조교가 되고 싶어 한다"고 전한 적이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강동호는 2005년 뮤지컬 '비밀의 정원'으로 데뷔했다. 그는 2011년 MBC 드라마 '반짝반짝 빛나는'에도 출연하며 활동 영역을 넓혔다. KBS2 '난폭한 로맨스' '넝쿨째 굴러온 당신' 등에서도 활약했다
강동호가 신병교육대장 표창을 받았다는 소식에 네티즌은 "강동호, 입대 전 조교 하고프다 했는데" "강동호, 표창까지 받다니" "강동호, 연예인 모범 되기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