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2014년도 공공형어린이집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 5월8일까지 접수, 우수 민간·가정 어린이집 6곳 선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민간·가정 어린이집 가운데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고, 우수 보육인프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4월28일부터 5월8일까지 공공형 어린이집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지난 2011년부터 공공형 어린이집을 확충, 현재 40곳을 운영중이다. 올해는 6곳을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선정 공고일 현재 평가인증 점수 90점 이상과 정원 충족률 80%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광주지역 어린이집(단, 정부 인건비 지원시설 제외)으로, 보육통합시스템(http://cpms.childcare.go.kr)에서 신청서류를 접수한다.

보육전문가로 구성된 광주시 선정심사단이 신청한 어린이집에 대한 평가인증 점수, 건물 소유·이용 형태, 보육 교직원 전문성 등 9개 항목을 심사한 후 5월27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광주시는 오는 6월부터 3년간 정원에 따라 월 116만원~875만원의 운영비를 지원하게 된다. 어린이집은 보육교사 인건비를 국공립어린이집 1호봉 이상으로 지급하고, 부모로부터 받는 보육료는 정부지원단가로 받는 등 운영 기준을 이행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와 보육통합시스템(http://cpms.childcare.go.kr/)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광주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또는 관할구청 보육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영유아, 부모 등 수요자가 가장 신뢰하고 선호하는 공공형어린이집 선정에 우수 어린이집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공공형어린이집이 보육환경 개선을 선도하는 맞춤형 보육시설 확충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