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이트레이드증권은 오는 23일과 24일 이틀간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10층 이트레이드증권 교육장에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COM 및 API DLL 교육강좌'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API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 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를 뜻한다.
증권교육센터 4월 교육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xingAPI COM 바로 알기'라는 기초 과정과 'xingAPI DLL 활용'이라는 전문 과정으로 구성돼있다.
'xingAPI COM 교육강좌'는 23일 오후 4시부터 API COM에 입문하는 초보자를 위한 기초 교육을 주제로 진은정 이트레이드증권 스마트지원팀 과장이 진행한다.
'xingAPI DLL 교육강좌'는 24일 오후 4시부터 ‘xingAPI DLL 사용하기’를 주제로 오현택 이트레이드증권 스마트지원팀 팀장이 진행한다. 프로그램 개발 언어에 대한 이해가 있으며 C/C++등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는 고객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다.
각 교육의 참여 가능 인원은 선착순 40명이며 참여고객에게는 교육장에서 수강과 동시에 학습이 가능하도록 1인당 컴퓨터가 1대씩 제공된다.
기타 문의는 이트레이드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씽큐 및 홈페이지(http://www.etrade.co.kr), 또는 고객만족센터(1588-2428)를 통해 가능하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