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레일, 카자흐스탄 해외연수기관으로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코레일, 카자흐스탄 해외연수기관으로 선정 최연혜 코레일 사장(사진 왼쪽 8번째) 및 코레일 관계자와 카자흐스탄 입교생 16명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카자흐스탄 해외연수기관 선정... 철도운영 전반에 대한 노하우 전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카자흐스탄의 국비 해외연수 프로그램 '볼라샥'의 철도부문 해외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코레일은 14일 오전 11시 대전사옥에서 카자흐스탄 철도공사(KTZ) 연수단 16명에 대한 '철도운영현대화 과정 입교식'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총 5년에 걸쳐 시행될 볼리비아, 에콰도르, 콜롬비아 등 중남미 3개국 철도연수과정에 참여할 2년차 교육생에 대한 입교식도 동시에 진행됐다.


이번 과정은 4월14일부터 11주간 진행되며, 한국철도의 선진운영 및 유지보수 기술에 대한 전문 강의와 함께, KTX 차량기지, 구로관제센터, 정보기술단, 서울역 등을 견학해 세계 수준의 철도운영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레일은 이번 카자흐스탄의 해외연수기관 선정으로 철도정책, 영업, 기술 등 철도운영 전반에 걸친 선진 노하우를 전수하는 한편 연수를 통해 형성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앙아시아의 강국으로 부상중인 카자흐스탄 철도와의 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방침이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동북아 평화협력 시대를 열어 갈 '실크로드 익스프레스'(SRX) 실현을 위해서는 카자흐스탄 철도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연수기관 선정을 통해 양국의 철도기관이 더욱 견고한 상생 협력의 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